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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여성의 자유를 향한 질주 영화 <델마와 루이스> 소개 및 줄거리 등장인물 비하인드

by likekmea 2024. 10. 26.

델마와 루이스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한 두 여성의 자유를 향한 질주 영화 <델마와 루이스>의 소개 및 줄거리와 등장인물, 영화 제작 중 비하인드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델마와 루이스 소개 및 줄거리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하고 1991년에 개봉한 델마 앤 루이스는 드레스를 입은 도로 사진과 영화 속 거짓말쟁이 페미니스트를 읽어낸 획기적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두 여성인 델마(지나 데이비스)와 루이스(수잔 사란돈)가 의도치 않은 범죄 행각으로 치닫는 로드 트립을 시작하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스콧의 연출은 모험, 영혼 searching, 반란의 순간을 균형 있게 풀어내며 스릴 넘치는 캐릭터 중심의 내러티브에 생명력을 불어넣습니다. 순진한 비행에서 자유와 커미션에 대한 중요한 해설까지, 이 영화는 톤, 시각적 거짓말쟁이, 감정 깊이에 대한 스콧의 전문가의 지휘 아래 전개됩니다. 아침에 스콧은 엄격한 삶을 영위하는 두 여성에게 팔로워십을 소개합니다. 델마는 거친 결혼 생활에 갇혀 있고 루이스는 감정적으로 부담을 느끼고 단조로운 일상에 갇혀 있습니다. 주말에 간단한 탈출로 시작되는 이 사건은 루이스가 델마를 폭행하려는 남자를 총으로 쏘면서 어두운 방향으로 전환됩니다. 이 폭력 행위는 톤의 변화를 의미하며, 여성들은 자신들이 이제 망명자임을 깨닫습니다. 스콧은 이 전환점을 통해 내러티브에 압력을 가하며 여행을 감정적이고 육체적인 톤 발견의 여행으로 전환합니다. 스콧의 지시를 통해 평범한 여성들은 법 집행을 회피하면서 은퇴한 힘과 대리인을 탐구하기 시작하며, 무모함과 용기를 내어 각 결정을 내립니다.

 

등장인물

영화가 시작되는 날 아침, 델마는 통제적인 결혼 생활에 갇힌 저항하지 않고 순종적인 주부로 묘사됩니다. 스콧은 몸짓과 대화를 통해 자신의 순수함과 미숙함을 강조하며 루이스의 리더십에 주저하고 의존하는 모습을 자주 묘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델마의 변신은 영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폭행당할 뻔한 충격적인 경험을 겪은 후, 델마는 편의점을 들어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담한 의견을 내놓기 시작합니다. 스콧의 연출을 통해 컬트는 두려움에 떨고 있는 추종자에서 대담한 혁명가로 거듭나는 텔마의 점진적인 정교함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가벼운 드레스에서 청바지와 선글라스로 전환하고 사막 지형과 일치하며 새로운 정체성을 수용하는 의상 변화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됩니다. 텔마의 표정에서 두려움과 통쾌함의 상호작용은 그녀가 반란에서 자유를 찾기 시작하면서 원래의 취약성을 강점으로 바꾸기 시작하는 과정을 강조합니다. 루이스는 영화에서 리더의 역할을 미리 가정했을 때 두 여성 중 더욱 적극적이고 실용적인 인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콧의 연출은 트라우마를 한꺼번에 암시함으로써 캐릭터에 여러 겹의 복잡성을 더합니다. 하지만 텍사스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루이스의 모습은 그녀의 역사에 어두운 사건이 계속 걸려 있음을 암시합니다. 스콧의 미묘한 단서에 이끌린 사란돈의 연기는 통제력을 유지하는 것과 감정적 부상을 이겨내는 것 사이에서 루이스의 고군분투를 보여줍니다. 영화 내내 루이스의 변신은 덜 외부적이고 내면적입니다. 그녀는 얼굴을 유지하면서도 텔마와의 관계는 그녀의 보호받는 성격을 서서히 완화시킵니다. 스콧은 두 여성 사이의 친밀한 순간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포착하고, 루이스는 연약함을 드러냅니다. 함께 벼랑 끝에서 벗어나기로 한 종말론적 결정에서 루이스는 자신의 궁극적인 욕망이 생존뿐만 아니라 역사와 사회적 전망의 부담으로부터 자유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비하인드

시각적 거짓말쟁이에 대한 스콧의 헌신은 영화를 주로 제자리에서 촬영해야 했고, 이는 제품에 진정성과 복잡성을 모두 추가했습니다. 이 영화의 중요한 부분은 광활한 지역이 자유와 단열재를 모두 상징하는 유타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 도난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외딴 지역에서의 촬영은 물류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혹독한 강우 조건, 장거리 여행, 설치물에 대한 제한된 접근성으로 인해 제품 일정이 복잡해졌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스콧은 광범위한 지역이 캐릭터의 여행에 대한 정서적 울림을 높일 것이라고 믿으며 자연환경에서의 촬영을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악명 높은 그랜드 캐년 장면은 물류상의 제약으로 인해 유타주 데드 호스 포인트에서 도난당했습니다. 이 장면은 시각적으로 놀랍고 상징적으로 적합한 장면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캐릭터들이 사회적 제약에서 궁극적으로 탈출하는 과정을 반영합니다. 조명, 자연스러운 장식, 프레임과 유사한 시각적 기본 요소에 대한 스콧의 관심은 영화의 정서적 영향력을 강화하여 촬영 기법을 아이싱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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